티스토리 뷰

수면은 남성과 여성에게 어떻게 다른가요?

 

 

 

커피 한 잔만이 에너지 수준을 뛰어 오르게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또 다른 이유는 하루 중 어느 순간엔가 깨어있고 다른 어떤 순간에는 졸음을 느끼는 것일까요?

여러분의 순환 리듬은 여러분이 졸릴 때 그리고 여러분이 정신을 차릴 때 주기를 조절하는 것을 돕는 내부 시계입니다.

넓은 의미에서, 순환 리듬은 사람마다 비슷하며, 대략 24시간 주기로 작동합니다.

하지만 여성과 남성의 수면/웨이크 패턴에 몇 가지 두드러진 차이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는데, 이것은 왜 남자들이 올빼미인 반면 여자들은 일찍 일어나는 경향이 더 높은지를 설명해 줄 수 있습니다.

 

 


수면 작동 방식입니다.
순환 리듬은 시상하부라고 불리는 뇌의 한 부분에 의해 조절됩니다.

다른 영향들에는 빛과 어둠(깨울 때라는 메시지를 뇌에 전달)이 있습니다.

규칙적인 수면 패턴은 매일 일어나서 동시에 잠자리에 들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의 주기의 리듬을 정상으로 유지시켜 불면증과 같은 수면 장애의 가능성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섹스가 수면과 무슨 상관이 있죠?
이러한 요소들을 넘어서, 여러분의 내부 시계에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중요한 변수가 있습니다.

바로 섹스입니다. 남성과 여성의 순환 리듬이 정확히 일치하지 않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남성의 시계는 24시간 주기 또는 더 긴 시간까지 트루어를 달리는 경향이 있습니다(평균적으로 남성은 여성보다 6분 긴 순환 주기를 가집니다).

즉, 저녁에 덜 피곤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내부 시계는 24시간 주기보다 더 짧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그들이 더 일찍 깨어날 가능성이 더 높으며, 이것은 또한 불면증과 같이 일찍 일어나는 수면 장애에 대한 그들의 취약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슬립 사이클 중단을 처리합니다.
평균적으로 하룻밤에 8시간이 양쪽 성별에 모두 이상적인 반면, 남성이 박탈감에 의해 더 심한 타격을 받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수면 부족은 여성보다 남성에게 더 많은 고통을 주고, 남성은 여성보다 수면 부족에서 덜 빨리 회복됩니다.

반면에, 여성의 주기가 짧다는 것은 밤에 에너지를 더 많이 소비한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것은 왜 여성 교대 근무자들에게 업무 관련 부상의 위험이 증가하는지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생활 습관에 따라 하루의 다른 부분에서 더 깨어있거나 졸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내시계를 다시 훈련시키는 방법을 배우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자신의 장치에 맡겨진 채, 몸의 자연적인 리듬은 여러분이 남자라면 야행성이 될 가능성이 더 높으며, 여성들에게는 일찍 일어나는 새가 될 것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