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은 잠을 잘 자는 방법에 영향을 미칩니까?

 

 

여러분이 그것들을 기억하든 기억하지 못하든, 꿈은 수면의 정상적인 부분입니다.

모든 사람은 하룻밤에 총 2시간 정도 꿈을 꿉니다.

비록 렘 단계에서 가장 생생하지만, 꿈은 어떤 단계의 수면 중에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편안하고 휴식을 취하는 행복한 꿈에서 깨어난 적이 있다면, 또는 가장자리에 놓인 무서운 기분에서 깨어났다면, 여러분은 여러분의 눈을 감는 공상의 내용이 여러분의 전반적인 수면 질에 변화를 줄 수 있는지 궁금해 했을 지도 모릅니다.

실제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무서운 꿈이 다음날로 다가옵니다.
꿈은 긍정적일 수도 있고 부정적일 수도 있고, 악몽이 일어난 후에도 지속되는 결과를 가져온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악몽에서 깨어난 후 다시 잠드는 것은 힘든 일이며, 그러한 무서운 이미지들은 다음날 여러분의 기분과 행동에 영향을 미쳐 악몽 같은 숙취에 버금가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꿈은 수면 구조를 바꾸지 않습니다.
하지만, 꿈을 방해하는 것이 여러분의 수면 구조에 항상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닙니다.

즉, 꿈을 방해하는 것은 여러분이 잠의 다른 단계에서 얼마나 많은 시간을 보내는지 또는 여러분이 깨우는 횟수를 반드시 바꾸지는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변경 가능한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밤에 잠드는 데 얼마나 오래 걸리고 여러분의 몸이 수면의 비-REM과 렘 단계를 전환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그것은 여러분을 덜 쉬게 할 수도 있습니다.

 

 


좋은 잠은 행복한 꿈과 같을까요?
꿈의 질과 수면의 질 사이의 관계는 오래된 닭고기와 계란의 시나리오에 비유될 수 있습니다.

어느 것이 먼저인지 아무도 확신하지 못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잠을 잘 자는 사람들은 종종 그들의 꿈을 더 즐겁고 즐거운 것으로 묘사합니다.

반면,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들은 그들의 꿈과 관련된 긍정적인 감정을 덜 갖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행복하거나 슬픈 꿈이 여러분이 더 잘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지 아니면 더 나쁘게 잠을 잘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지는 여전히 분명하지 않습니다.

 



꿈은 현실을 반영합니다.
꿈의 내용은 종종 깨어 있는 삶에서 일어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일상 생활에서 낮은 스트레스와 많은 만족을 경험하고 있다면, 여러분은 더 긍정적인 꿈을 꾸게 될 지도 모릅니다.

반대로 낮에 우울하거나 불안하다면, 여러분은 더 불쾌한 꿈을 꾸고 밤에 수면의 질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좋은 소식은 여러분이 꿈을 직접적으로 통제할 수는 없지만, 여러분은 낮 동안 정신 상태를 향상시키는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차례로, 여러분의 꿈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마도 밤에 잠을 자야 할 것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